요렇게 생긴 라벨 프린터를 구입했습니다.

렌트하고 있는 교회에서 물품이 서로 많다보니 섞이는 경우가 있어서 교회표시하는 용도로 구입했습니다.

사용해보니 역시 만족, 제가 물건을 잘 고르는건지, 아님 뭐든 만족하고 쓰는지는 모르지만 사는 족족 만족입니다.


제품에 대해서 적어보자면...

1. LCD와 키보드가 없습니다. 컴퓨터 연결용이란 얘기죠. 모델명에 있는 pc가 아마 그런 분류 아닐까요?

-usb로 연결해서 자체 에디터를 사용하는 방법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전원은 AAA배터리 6개를 사용합니다.

-AC어댑터로 쓸수도 있습니다. 별매입니다.

-배터리를 사용하는 점이 장단점이 있겠지만 인쇄할 때만 전원을 켜면 되니 배터리 한번 넣고도 제법 오래 쓸수 있을 듯 합니다. 저는 가지고 있던 충전지를 사용했습니다.


3. 인쇄는 전용 테이프를 사용합니다.

-잉크가 들어가는게 아니니 아마 감열인쇄방식일텐데... 잘 모르겠네요.

-전용테이프를 구입해서 사용합니다. 테이프 2개짜리 팩이 $20정도 한개당 만원정도 꼴이네요.

-전용테이프는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테이프 자체에 컬러가 있습니다. 힌색에 검은글씨, 힌색에 빨간글씨, 투명에 검은글씨 뭐 이런식입니다.

-테이프를 교체할 때는 옆면 뚜껑을 열어서 바꿔주면 됩니다. 캠코더 테이프 넣는 방법이라면 이해가 되실라나요?

-테이프의 규격은 폭이 12mm입니다. 길이는 8m인것 같네요.


4. 인쇄 모드는 두가지입니다. 전용에디터방식, 프린터방식

-뒷면에 전환 스위치가 있구요, 기본은 전용에디터 방식입니다. 컴퓨터에 연결하면 외장메모리로 인식되면서 거기에 설치된 전용에디터를 실행하면 됩니다.

-프린터로 사용하려면 brother사이트에 가셔서 드라이버를 받아 설치하면됩니다. 설치할 때 뒷면에 스위치를 바꿔주면 피린터로 인식됩니다.


5. 한글 인쇄 됩니다.

-컴퓨터 연결형의 장점이겠죠. 전용에디터도 컴퓨터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다 지원되고, 프린터 방식일때는 당연히 되겠죠. 프린터 방식은 애용하시는 워드 등으로 인쇄하시면 됩니다.

-글씨 뿐 아니라, 이미지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6. 접착력 완전 조아요

-인쇄되는 전용테이프는 코팅된 상태입니다. 투명테이프로 한겹 붙여놓은 것 처럼 말이죠. 실은 그것보다 더 좋습니다.

-접착력이 좋아서, 단단한 면에 잘 붙는건 당연하고, 책같이 움직이는 면에 붙여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같은 제품은 아니지만 테이프는 거의 같은 것으로 보이는데, 5년도 넘게 성경에 붙여놓은 이름이 아직도 잘 붙어있습니다.)


꼭 이 제품을 추천하는 건 아니지만 요런 방식 괜찮다고 추천하는 바입니다.

가격은 역시 이베이가 시중에서 파는 것 보다 약 $20정도 저렴한 듯 합니다.

근데, 사고나서 며칠후 Staples에서 몇불 더 싸게 할인해서 팔아 배가 좀 아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