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거주 중이라 팟캐스트로 한국의 방송들을 즐겨 듣는다.

Podbbang으로 듣기 시작했는데, 팟빵 앱이 그리 편리하지 않아서 다른 앱들을 사용해 보았다. google podcast도 사용해 봤고, spotify도 사용해 봤다. 구글팟캐스트는 별다른 점을 몰랐는데, 스포티파이는 장점이 있어서 소개해본다.

 

장치는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을 주로 사용하고, 컴퓨터로 웹에서 들을 때도 있다.
휴대전화 플랜을 데이타가 많지 않은 상품을 사용해서, 집에서 다운로드하여서 다니면서는 데이터를 쓰지 않고 받아둔 파일을 듣는다. 여기서 문제가 생겼다. 팟빵 앱이 앱 사용상 불편한 점도 있지만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것도 불편했다.(한국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을 수도 있다. 나는 캐나다에 거주 중이라 생기는 문제일 수도 있다.)

시간이 길지 않은 팟캐스트는 그래도 참을만한데, 한시간이 넘는 팟캐스트의 경우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다운로드 진행 중에 에러가 나는 경우도 많았다.

그래서 최근에 사용하기 시작한 Spotify에서 검색해 봤다. 스포티파이에 노래만 있는 게 아니라 팟캐스트도 있고, 우리나라 방송도 있다.
검색해 보니 항상 듣는 팟캐스트 중 문제가 됐던(시간이 길어서 다운이 오래 걸리거나, 에러가 났던) 방송이 있었다.

구독하는 다른 팟캐스트는 없었지만 그건 길지 않아서 문제가 없었다.
스포티파이에서 다운로드를 해보니, 비교할 수 없이 빠르게 받을 수 있었다.
팟빵 앱에서 10분 정도 걸리거나, 중간에 에러가 나던 것이 10초 안에 다운로드가 가능했다.

지금은 두가지 앱을 동시에 사용해서 방송을 다운로드하고 듣고 있다.
별것 아니지만, 나에겐 상당히 유용했던 발견이라 혹시 도움 될 분이 있을까 해서 정보를 공유한다.
스포티파이는 무료버전으로 사용중이다.

+ Recent posts